오징어채 볶음

살강 2015. 1. 15. 16:44

 



 ↑ 편의점 갔더니 마요네즈, 케첩, 간장등 미니 사이즈 있길래 마요네즈 케첩 큰 것 사봤자 늘 반도 못먹고 버리는지라 사면서 한 컷~

 

 

날도 덥고 마음도 덥고, 갑갑하지만서두 굶고 살 것 아니니 밑반찬 만들면서, 디어뉴스를  요리사이트로 만들 생각은 아니지만, 그래도 요리가 검색에 잘 걸리니 휴가 가기전에 하나 더.

(피안도 깔끔한 요리 몇 개 올리시오~ 잘 만드는 만두라든지...)

 

오징어채 볶음도 다들 어렵지 않게 하는 밑반찬이지만 다들 자신만의 방식이 있을 것 같아 나만의 오징어채 볶음 요리법 올려 놓아 봅니다.

 

 

주 재료 : 오징어채 한주먹반

소스 : 간장, 고추장, 고춧가루, 물엿, 소주, 매실액조금, 생강즙 (있음 쓰고, 없음 말고), 다진마늘, 청양고추(다져서), 참기름, 깨소금, 마요네즈

 

 



 
# 먼저 오징어채는 찜솥에 살짝 김을 쏘이는 정도로 쪄준다.  이유는 멸치 볶음 할 때에 멸치를 한번 볶아주는 거와 같이 소독의 의미도 있고 맛도 부드러워 짐.

 

# 한번 찐 오징어채를 가위로 잘라 준 후 마요네즈에 살짝 버물려 준다.  마요네즈에 버물려서 볶아주면 오징어채가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움을 유지, 식감도 좋고 턱도 안아프요~

 

# 소스를 전부 섞어서 포도씨유를 조금 두른 팬에 볶아 준다.  소스가(사진 보다 더 ) 끓어 오르면 불을 끓고 마요네즈에 버물린 오징어채를 잘 섞어 준다.

 

# 밥과 함께 기왕이믄 맛있게 먹어 주면 끝.

(술 안주로도 괜찮음)

 

 

위 방법대로 하면 오징어채 특유의 비린 맛 전혀 안나고 부드러워 턱도 안아프고 아주 좋음.

 

 


 

'살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만두 만들기 (간단레시피)  (0) 2015.01.25
밑반찬 요리] 콩자반  (0) 2015.01.15
두부김치전  (0) 2015.01.15
겨울철 별미 매생이 국  (0) 2015.01.15
해물 볶음 우동  (0) 2015.01.14
Posted by 도화도
,